ICT 서비스 전문기업 비디(대표 김기용·독고세준)는 음성 인공지능(AI)기업 미디어젠(대표 고훈)과 음성 AI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스마트 음성 기술을 활용하는 AI 컨택트센터, 스마트 금융 등 다양한 AI 서비스 사업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영업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사람과 음성 AI 협력 업무 환경을 구축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려는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나아가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편의성 증대 사례를 만드는 등 시너지 창출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를 위해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 △솔루션 구축 및 운영 역량 강화 △공동 영업 및 홍보 등 긴밀히 협력한다.
비디는 SK텔레콤 AI스피커 누구 서비스 플랫폼을 비롯해 다양한 AI 서비스를 구축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밖에 스마트금융,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IC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독고세준 비디 대표는 “미디어젠과의 협업을 통해 AI 서비스 플랫폼 분야의 사업 경쟁력을 다지고 다양한 시장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훈 미디어젠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음성 인식 기반 AI가 우리 삶에 필수적인 조력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비디와 함께 앞장선다”면서 “음성 AI와 접목 가능한 사업 기회를 모색해 솔루션 공급을 다각화한다”고 전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