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산업협회와 클라우드산업협회, 에듀테크 플랫폼 구축에 속도

Photo Image
에듀테크산업협회와 클라우드산업협회가 코로나19 대응 및 미래교육체제 전환을 위한 에듀테크 클라우드 태스크포스(TF)를 발족, 회의를 개최했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와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가 클라우드 기반 통합 에듀테크 플랫폼 구축에 속도를 낸다.

양 기관은 코로나19 대응하고 에듀테크 클라우드 생태계를 진흥하기 위해 에듀테크 클라우드 태스크포스(TF)를 발족, 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에듀테크 클라우드 TF는 분야별 전문가(총 19명)으로 구성됐다.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교육 서비스 플랫폼 모델 구축 및 서비스 제공 △에듀테크 및 클라우드 산업 육성 및 민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사업안 도출 등을 추진한다.

TF는 지난 4일 1차 회의에서 에듀테크 클라우드 플랫폼 밑그림을 공유했다. 2차 회의에서는 에듀테크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지원 방법 및 정책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임재환 TF 위원장은 “클라우드와 에듀테크 양 산업계가 합심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미래교육체제 전환을 위한 실제적 추진이 가능하게 됐다”며 “글로벌 경쟁우위를 단기간에 확보하기 위해 정부의 전략적 지원도 필요하다. 에듀테크 클라우드 조기 전환 지원과 학교의 구독형 조달시스템 및 통합아이디(SSO)에 대해서 빠르게 요청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