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하고 독특한 콘텐츠에"…OK저축銀 페이스북, 팔로워 30만 돌파

Photo Image

OK저축은행은 자사 페이스북이 팔로워 3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OK저축은행 페이스북은 특색있는 콘텐츠를 끊임없이 자체 생산하며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공감할 수 있는 기발한 콘텐츠를 제공해 중독성이 높다는 평을 듣고 있다.

현재 페이스북에는 회사생활을 드라마 형식으로 재미있게 풀어낸 'OK인사이드', 입출금이 자유로운 OK대박통장을 '하루' 일상으로 풀어낸 '하루면 OK', 생활 속 유쾌한 절약 꿀팁을 제공하는 'OK짠내 꿀팁', 트렌드 및 시즌 이슈를 반영한 유머 'OK읏기지' 등이 연재 중이다.

OK저축은행은 이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과 거리를 좁히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큰 효과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OK저축은행은 젊은 세대와 공감·소통하고자 페이스북 채널뿐만 아니라 캐릭터 읏맨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도 운영 중이다. 유튜브 계정은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단일 영상으로 조회 수 1000만뷰를 탄생시키지도 했다. 지난 1월에는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해 실버버튼을 받기도 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젊은 세대와 소통, 그리고 즉각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어 온라인 채널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필수적”이라면서 “더 재미있고 톡톡 튀는 콘텐츠, 공감과 참여를 끌어내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