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SK텔레콤이 자체 기획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잼(ZEM)폰'을 출시했다.

잼폰은 실시간 자녀 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웹서핑·앱스토어 접근은 차단하고 방수기능과 강한 내구성을 갖춘 '초경량(84g)' 키즈폰이다.

출고가는 25만3000원, 공시지원금은 전 요금제 10만원으로 15만3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부모는 '잼(ZEM)-부모용' 앱을 통해 잼폰을 소지한 자녀 실시간 위치를 조회할 수 있다. '위치 자동 전송' 기능'을 통해 원하는 시간마다 자녀 위치 정보를 공유 받을 수 있다.

자녀 단말 상태도 확인 가능하다. 잼폰은 배터리 전원이 15%, 5%일 때 보호자에 충전 필요 알림을 전송한다. 전원이 꺼지거나 켜질 때는 위치 정보와 온·오프 상태 알림도 전송된다.

자녀가 위급 상황에 처하면 'SOS긴급위치 알림'을 통해 부모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다. 자녀가 전원 버튼을 5회 누르면 부모에게 자녀 위치와 SOS 메시지가 전송되는 기능이다.

잼폰은 △웹서핑 불가 △앱스토어 미탑재 △모르는 번호 수신 차단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중독과 유해물 노출 위험을 없앴다.

일부 고객 의견을 반영, 부모 동의 아래 '키즈폰 카카오톡'은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키즈폰 카카오톡은 기존 카카오톡 핵심 기능은 유지하되, 제3자 말걸기 및 초대를 차단하고 비속어 필터 기능 등 유해한 기능은 차단한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 본부장은 “부모 심정으로 아이에게 유익하면서 부모 걱정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