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엔터-위트리캠페인, '미세먼지 제로운동장 캠페인' 협약 체결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전자신문엔터)와 복지사단법인 참사람들의 위트리캠페인이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미세먼지 제로운동장' 만들기에 함께 나선다.

Photo Image
소성렬 전자신문엔터 대표(오른쪽)와 고기석 위트리 운영위원장이 '미세먼지 제로운동장 캠페인' 협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9일 경기 성남시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전자신문엔터-위트리캠페인 '미세먼지 제로운동장 캠페인'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소성렬 전자신문엔터 대표와 고기석 위트리 운영위원장 등을 비롯,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미세먼지 제로운동장 캠페인' 협약은 최근 수년째 국가재난으로 지정될 만큼 일상문제로 거론되고 있는 축적 미세먼지로부터 초·중·고 학생들을 보호함으로써, 안전하고 밝은 미래사회를 만들어나가자는 취지에 양측이 공감하면서 이뤄졌다.

Photo Image
소성렬 전자신문엔터 대표(오른쪽)와 고기석 위트리 운영위원장이 '미세먼지 제로운동장 캠페인' 협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 이후로 성남을 시작으로 각 학교와 지자체 연결을 통해 '위트리 어머니회'를 구성하는 것과 복합미생물결합체(MAF)를 활용한 축적 미세먼지 제거 캠페인을 추진하는 데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활동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고기석 위트리 운영위원장은 "전자신문엔터와 함께 미세먼지 제로운동장 캠페인을 펼칠 수 있는 기회에 감사드린다“면서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축적 미세먼지 저감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기울여주실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Photo Image

소성렬 전자신문엔터 대표는 "미세먼지 문제에 있어서 취약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노력이라는 데 공감해 함께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면서 ”위트리 어머니회 조직과 함께 시범학교를 중심으로 펼쳐질 캠페인에 있어 미디어로서 할 수 있는 역할을 최대한 다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