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스마일배송', 공기청정기 판매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

Photo Image
스마일배송 위닉스 공기청정기.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스마일배송을 통한 공기청정기 거래액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120% 늘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디지털·가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약 60% 증가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와 환절기 미세먼지 이슈 등으로 공기청정기가 판매 상위를 모두 차지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스마일배송 디지털가구 빅세일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 2019년형'은 G마켓, 옥션에서 4억5000만원 이상 매출을 올리고 있다.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위닉스 마스터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 타워Q' 등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발뮤다 공기청정기 신제품 '발뮤다 더 퓨어 공기청정기 화이트' 등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 '발뮤다 더 토스터 화이트' 등 특가로 마련한 주방 소형가전과 에어프라이어도 인기몰이 중이다.

냉장고, 세탁기 등 전문설치가 필요한 대형 가전도 스마일배송을 통해 주문한 다음 날 안전하게 배송, 설치가 기능해졌다. 현재 'LG전자 통돌이 일반세탁기 16㎏' 'LG전자 디오스 냉장고' 등이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등을 선보이고 있다. LG전자 가전 외에도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25일까지 이어지는 디지털·가구 빅세일 행사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만원 할인 쿠폰을,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 할인 쿠폰,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 쿠폰까지 4종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20~22일, 23~25일 간격으로 2회에 걸쳐 제공되며, 여기에 삼성, LG, 위닉스 등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까지 활용하면 혜택이 더 커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옥션 스마일배송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승환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사업실장은 “신학기와 결혼, 이사철을 맞아 대형 가전부터 생활, 주방가전까지 각종 디지털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추세”라며 “특히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압도적인 양상을 띠면서, 익일 배송 받을 수 있는 스마일배송을 통한 주문량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