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오는 8일 '성남하이테크밸리 스마트공장 기술 세미나' 개최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성명기)이 스마트공장 기술 세미나를 통해 관내 산업단지 제조기업들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촉진한다.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측은 오는 8일 오후 2시 성남하이테크밸리 강당에서 '성남하이테크밸리 스마트공장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최근 전했다.

Photo Image
사진=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제공

이번 세미나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와 서울SW-SoC융합R&BD센터가 주최하고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정부의 '인공지능 기반 산업지능화' 정책과 함께 '중소제조업 50% 스마트화' 등 제조혁신 기조를 보이는 중기부의 '스마트공장 확산 전략'에 발맞춰 성남하이테크밸리 내 기업들의 스마트공장 저변을 확대한다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Photo Image
자료=상남산업단지관리공단 제공

특히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 소개 및 세계 기술동향(이길선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사무국장) △스마트공장 구축 및 지원사업 활용사례(진용석 큐빅테크 이사) △스마트공장용 AI 프레임워크 활용 사례(김원종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실장) △스마트공장을 위한 3D 프린팅 기술(이승관 성남산업진흥원 부장) 등 실사례 중심의 세션강연을 통해 스마트공장화에 따른 관내 기업들의 기술경쟁력 확보 전략수립에 밑거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해당 세미나 참가신청 및 문의는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을 통해 진행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