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 (이사장 홍승균, 이하 CCCR)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2019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클라우드 분야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CCCR은 국내에서 유일한 클라우드컴퓨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설립 후 약 10년간 관련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매년 재직자 기술 재교육과 미취업자 양성 교육을 수행해 오고 있다.
2019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에서 CCCR이 수행할 혁신성장 클라우드 아카데미 2기는 현업전문 강사와 22개 협약기업들이 협업하여 이론과 실습을 포함하여 전문가 멘토링 등 6개월 간 총 900시간으로 구성한 취업과정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2기가 진행된다.
한 교육생은 "하루3시간씩 수면하며 교육기간 내 관련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였으며 본인의 취업목표보다 좋은 조건으로 취업에 성공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교육 선발 대상은 만 34세 이하로 졸업예정자의 경우 2020년 2월 졸업이 확정된 경우까지 가능하다.
선착순 수시면접을 실시하여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며,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교육비 전액 무료에 6개월간 식권 및 교통카드 지원, 수료증 발급, 재직자 교육 우선 수강 기회와 협약기업 대상 면접 기회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접수는 오는 4월 26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