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기업 ERP 최적 활용법 세미나’ 개최

최근 클라우드 시큐리티 얼라이언스(Cloud Security Alliance)의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70%에 가까운 기업들이 ERP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미 이관 중이거나 이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대답했다. 클라우드 이관의 가장 큰 이유로는 신기술 수용과 비용 절감을 꼽았다.

기업들은 이제 비즈니스 성공 비결을 클라우드의 최적 활용에 두고 있다. 일례로 기업들이 비즈니스의 근간을 이뤘던 ERP와 같은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인프라로 전환하고 있다.

특히 많은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SAP ERP도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인프라로 전환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미국 방산 회사 록히드마틴이 SAP ERP on HANA를 AWS 클라우드 인프라로 구축했다. 또한 ERP/하드웨어 교체 시기가 되거나 새로 ERP를 구축하는 클라우드 환경이 일반화 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LS글로벌 등 40개 이상의 기업이 이미 SAP on AWS로 이관 운영 중이며 클라우드 인프라 MSP인 메가존클라우드도 최근에 매트리스 혁신 회사 지누스의 ERP를 AWS 클라우드 환경에 성공적으로 구축하기도 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방송 allshow TV와 공동으로 오는 4월 25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기업 비즈니스 대세, 클라우드 기반 ERP 최적 활용법 A to Z’ 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다양한 구축 사례와 전문적인 기술력을 축적한 메가존클라우드가 AWS 클라우드 상에서 SAP ERP 구축 사례를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 방법을 소개한다.

Photo Image

첫번째 세션에서는 ‘클라우드 최적화 차세대 ERP, SAP ERP’라는 주제로 기업들이 클라우드 ERP에 주목하는 이유와 클라우드 기반 ERP 구축을 위한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클라우드 기반 ERP 구축 성공 사례’를 주제로 AWS 클라우드 상에서 SAP ERP의 상세한 성공적인 구축 사례와 클라우드 최적화 기술에 대해서 소개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6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송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진행되는 설문 조사 참가자 5명에게는 고급 무선 충전기와 좋은 질문을 남겨준 참가자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