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17일~24일 출품작 접수

Photo Image

제일기획(대표 유정근)이 올해 40회를 맞은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연다고 9일 밝혔다.

1978년 시작된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지난해 공모전에는 6600여 명 학생이 참가해 약 2500편 아이디어가 경연을 펼쳤다. 올해 공모전에는 삼성드림클래스, KT 5G, 맥심 카누, 에쓰오일, 마켓컬리 등 제일기획 광고주와 관련한 10개 과제가 부여됐다.

모집 부문은 영상광고, 인쇄광고, 옥외광고, 온라인광고, 광고 기획서, 이노베이션 등 총 6개 부문이다. 40회를 기념해 특별 운영하는 이노베이션 부문에서는 기존 광고 매체 외에 새로운 기술이나 기법 또는 사물을 통한 광고, 마케팅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휴학생 및 군 복무자 포함)으로, 개인 또는 4명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 접수는 4월 17일부터 24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ideafestival.cheil.co.kr/>)를 통해서 진행된다.

금상 이상 수상자 전원에게 제일기획 신입공채 및 인턴 지원 시 전형에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금상 이상 수상자 중 2명을 선발해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광고제 교육 프로그램 참가 기회를 전년과 동일하게 제공한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