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마이터스, MWC서 '소리나는 디스플레이' 솔루션 전시

실리콘마이터스(대표 허염)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9'에 참가해 베젤리스 스마트폰 디자인에 적합한 오디오·디스플레이·전력반도체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전시하는 실리콘마이터스 디스플레이 사운드 제품(SMA6101)은 패널에 미세한 진동을 일으켜 디스플레이에서 소리를 구현할 수 있는 오디오 솔루션 칩이다. 화면 테두리를 최소화한 스마트폰 개발에 최적화됐으며 최근 양산을 시작했다.

디스플레이 패널에서 소리를 구현하면서 전문가용 오디오 수준 음질을 제공한다. 일반 통화 모드, 스피커 통화 모드, 음악 재생 모드 등을 지원한다. 주요 스마트폰 업체 부스에서 디스플레이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으며 실리콘마이터스 미팅룸에서도 시연한다.

실리콘마이터스는 오디오 제품군으로 디지털 음원을 고음질 아날로그 오디오 신호로 변환하는 하이파이 덱(HiFi DAC) 오디오 앰프 'SMA3101' 'SMA3102'를 전시한다. 고음질 오디오(Hi-Res audio)를 지원하는 인공지능(AI) 스피커용 오디오 앰프 'SMA1502'와 'SMA1506'도 선보인다.

회사는 차세대 제품으로 개발한 전문가용 하이파이 덱을 결합해 기존 제품 대비 잔류 잡음을 절반 이하로 줄여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구현하는 디스플레이 사운드 오디오 앰프 'SMA6301(모노)'과 'SMA6302(스테레오)'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또 높은 밝기를 구현하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솔루션과 배터리 관리 시스템, 입출력 인터페이스 기능, 햅틱과 발광다이오드(LED) 드라이버를 통합한 인터페이스 통합형 전력반도체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베젤리스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김동천 실리콘마이터스 영업총괄 부사장은 “베젤리스 추세에 대응하는 디스플레이 사운드 오디오 칩 기술을 확보하고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며 “MWC 2019에서 모바일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사운드, OLED, 전력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배옥진 디스플레이 전문기자 witho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