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볼케이노, 한국정보보호경영연구소와 클라우드 블록체인 레그테크 개발 업무협약 체결

Photo Image
황재윤 이볼케이노 대표(오른쪽)와 박성갑 정보보호경영연구소장이 클라우드 블로체인 기반 레그테크 솔루션 개발을 위한 MOU를 교환했다.

컴플라이언스 기반 정보보호포털 전문 업체 이볼케이노(대표 황재윤)는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 업체 한국정보보호경영연구소와 클라우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레그테크 솔루션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를 계기로 △클라우드 블록체인 기반 레그테크 시스템 및 정보보호포털 개발 △연구사업 제휴 또는 상호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유관 사업 발굴 및 추진 △클라우드 블록체인 기반 레그테크 및 컴플라이언스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 협력 △관련 사업발굴과 공동개발 △기타 양 당사자가 발굴한 업무 중 협력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이볼케이노는 정보보호업무 창구를 일원화할 뿐 아니라 복잡한 정보보호 컴플라이언스에 맞는 업무 수행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기반 정보보호포털 시스템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정보보호경영연구소는 기존 컨설팅 사업에 더해 새로운 솔루션을 보유할 것으로 내다봤다.

황재윤 대표는 “그동안 솔루션·컨설팅 제공을 통해 협업을 진행해온 경험이 있는 만큼 클라우드 블록체인이란 신기술을 도입하면 최근 정보보호업계에서 화두로 떠오른 레그테크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