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브랜드]데이터마케팅코리아, 빅데이터와 교육 결합

Photo Image
데이터마케팅코리아가 자랑하는 데이터마케팅캠퍼스 전문강사진.

4차 산업혁명 시대 '원유'라 불리는 데이터. 그 가운데서도 빅데이터는 온·오프라인상을 떠도는 거대한 데이터에서 가치를 추출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핵심기술이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대표 이진형)는 빅데이터를 교육과 결합,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한발 빠른 신기술 도입과 새로운 솔루션으로 앞서 나간다.

회사는 자체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과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마케팅 전 영역을 다룬다. 데이터에 기반을 둔 마케팅 컨설팅과 마케팅 기획 및 성과분석, 데이터 분석 및 유통 그리고 이 모든 노하우를 담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설립 후 약 1년 9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국내 유수 기업 데이터 분석, 마케팅 컨설팅을 다수 수행했다. 자체 솔루션을 활용한 마케팅 특화 영역에 대한 서비스를 다루는 강점을 가진 결과다.

회사만의 또 다른 차별 점은 데이터마케팅 교육 기관인 '데이터마케팅캠퍼스'를 운영한다는 것이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실제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워크숍과 함께 디지털 마케팅 전 분야에 대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40명에 이르는 빅데이터 및 마케팅 전문가를 강사로 보유했다. 실제 데이터 분석 실습을 병행하는 등 데이터 전문가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연간 1만여명 수강생도 배출했다.

Photo Image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빅데이터와 교육을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내 워크숍 모습.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는 “마케팅전략과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B2B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마케팅 테크놀로지 등 데이터에 기반을 둔 마케팅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이와 함께 데이터 전문가 양성에도 집중해 회사 성장을 이끌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영국기자 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