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은 평범한 상품 속 가치를 찾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마음을 나누는 '나눔쇼핑'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나눔쇼핑에서는 소방관 지원 활동 '히어히어로(Here, Hero)',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물품기부 '나눔박스', 장애용품 전문관 '케어플러스' 등 이베이코리아 소셜임팩트 활동을 만날 수 있다.
옥션은 오는 30일까지 소방관 근무환경개선 캠페인 '히어히어로' 일환으로 소방관 치료비 지원을 위한 100원 나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량에 제한없이 '100원 나눔'을 구매하면 된다.
옥션은 결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한 번 더 매칭 기부한다. 100원 나눔 기부금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공무 집행 중 불의의 사고를 당했거나 백혈병, 림프종암 등으로 장기 투병 중인 소방관에게 전달된다.
비영리 사단법인 '마음하나'가 준비한 '핸즈포히어로(Hands for Hero)'와 배우 박해진이 참여한 2019년 달력도 판매한다. 탁상형, 벽걸이형 달력 2종과 순직 소방관 가정 아이들이 직접 그린 이미지를 담은 배지 3종을 준비했다. 수익금은 순직 소방공무원과 유가족 지원에 사용된다.
'나눔박스' 코너도 소개된다.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옥션을 통해 아름다운 가게에 보내면 판매 수익금을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다. 옥션에서 기부 물품 크기와 수량에 따라 나눔박스를 신청하고 물품을 담아 발송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옥션에서 '나눔쇼핑'을 검색하면 된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