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엠비즈(대표 장인영)는 차량 정비 프랜차이즈 '오토오아시스(autoOasis)'가 지난 6일 오후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2018'에서 회원서비스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오토오아시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은 견적 확인, 정비 예약, 선결제 등 사용자 중심적인 서비스 구성은 물론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으로 소비자 편의를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토오아시스 모바일 앱은 운전자들이 핸드폰으로 편리하게 차량 정비, 관리 서비스 혜택을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어플리케이션으로 현재 누적 다운로드가 약 57만에 달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고 권위의 모바일 앱 시상식이다. 국내 대표인터넷 전문가 3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낸 앱을 선정한다. 오토오아시스는 2017년 기능 향상 분야와 2018년 회원서비스분야까지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오토오아시스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사용하는 차량 정비, 관리 앱으로 인증받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더욱 손쉽게 모바일로 차량 정비를 이용하고 다양한 정보까지 받아 볼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