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에 주목해야하는 이유, 코엑스 유아교육전에서 찾다

‘제 42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코엑스 유교전)’11월22일부터 25일까지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에선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KT를 비롯한 국내 IPTV 대기업들이 참가하면서 에듀 콘텐츠의 큰 흐름을 제시했다.

에듀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유아교육의 메가 트렌드라 할 수 있는 에듀테크에 대한 학부모와 산업 관계자들의 이목도 함께 집중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반드시 살펴봐야할 국내 에듀테크 브랜드 4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Photo Image

프론텍
프론텍(대표 신용우)은 코엑스 유교전에서 비클립(bclip)과 신제품 비캠(bcam)을 선보였다.

'비클립'은 아이의 수면 루틴 형성과 함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부모에게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 잠들기 전 낭만적인 경험과 함께 언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플래쉬라이트에 클립처럼 장착해 스토리 필름 휠의 이미지를 천정이나 벽에 영사할 수 있다.

‘비캠’은 비클립의 콘텐츠를 새로운 개념의 단어카드인 ‘스토리 카드’에 담은 에듀테인먼트 제품이다. 비캠 앱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교육 서비스로 스토리 카드를 인식해 관련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보여준다.

Photo Image

캐리워치
캐리워치는 인지능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워치를 선보였다. 캐리워치는 아이에게 필요한 습관을 설정하고 아이가 잘 수행할 수 있게 칭찬과 격려해주는 '오늘의 할 일' 기능, 아이가 엄마, 아빠와 함께 정한 선물 쿠폰으로 바꿀 수 있는 '선물가게'기능,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세계 곳곳을 떠나는 '세계여행' 기능, 주의력 문제를 선별할 수 있는 '주의력 검사' 기능, 언제 어디서든 아이가 좋아하는 노래를 들을 수 있는 '캐리앤송'기능을 탑재했다.

Photo Image

제이제이기술
제이제이기술의 필링펜은 진동을 이용한 패드백을 통해 아이들이 바른 글씨와 예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스마트 전자기기용 펜이다. 휴대폰이나 태블릿 PC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진동 피드백을 통해 그림 교정의 기회와 촉각적인 재미를 준다.

그뿐만 아니라 교육 콘텐츠와 상화 연동하기 때문에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고 자유로운 프리 드로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Photo Image

키튼플래닛
키튼플래닛은 삼성전자 C랩에서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영유아를 위한 양치 교육 앱 '브러쉬몬스터'를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으로 소개했다.

아이들은 브러쉬몬스터 앱의 가이드에 따라 양치 놀이를 하며 칫솔질을 할 수 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재미있는 스토리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카메라에 인식된 아이의 얼굴에 양치할 위치와 방법을 보여주기 때문에 아이는 구석구석 꼼꼼히 양치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칫솔에 탑재된 센서가 양치 동작을 인식하고 얼마나 양치를 제대로 했는지 리포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엄마와 아빠는 아이의 양치 상태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

한편, 코엑스 유교전은 학습, 교육프로그램부터 문구, 완구, 유아용품, 아이방용품, 운영용품에 이르기까지 학부모와 교육 산업 종사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품목을 자랑한다. 유교전은 △신제품 홍보 △신규 고객 발굴 △B2B 계약 △새로운 유통망 확보 △글로벌 사업 기회 모색 △소비자 반응 조사 등 유아 교육 마케팅 장으로서 역할을 해오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