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스튜디오(대표 윤상규)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서 서비스 중인 정통 밀리터리 FPS 게임 ‘블랙스쿼드’에 경쟁전 시스템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쟁전은 해당 모드에서 진행한 경기의 승패에 따라 기존 랭크와는 달리 전용 포인트인 MMR 점수를 차등 지급하여 별도의 전용 랭크를 부여하는 경쟁 콘텐츠로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인기 모드로 급부상 중인 모드이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최대 5대5 팀 단위로 진행되는 ‘스쿼드’ 매치를 대상으로 신규 시스템을 추가했다. 엔에스스튜디오 관계자는 경쟁전을 통해서도 클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뿐 아니라, 이와 동시에 더욱 많은 유저들의 경쟁전 참가 독려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하였다고 전했다.
경쟁전 스쿼드(SQUAD)모드에 추가된 내용은 팀 내에 같은 클랜원이 3인 이상 일 경우, 경쟁전에서도 클랜전과 같이 클랜명이 노출되며 클랜 경험치 계산식이 적용되어 클랜 랭크드 매치처럼 클랜 경험치가 누적된다.
또한 3주간 경쟁전 스쿼드 모드에서 누적 경험치가 상위 10위 안에 드는 클랜에게는 클랜 엠블렘(Emblem) 선택권 및 클랜 마크 스프레이(60일)를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경험치 누적 합산이 100,000 이상인 모든 클랜에게는 보상으로 클랜 경험치 500,000이 지급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경쟁전 관련 내용 외에도 KARAMBIT GALAXY를 포함한 18가지 스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VANGUARD 박스, TYPE95 GL 등 신규 아이템 출시, 각종 기능 개선 및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랙스쿼드 스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