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솔유캠퍼스의 2018년 제4회 기사 대비 마지막 클래스가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다솔유캠퍼스 관계자에 따르면 온라인 수강생 중 도면 첨삭지도를 각각 3회, 5회 이상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두 클래스는 수강생에게 추가적인 수업료를요구하지 않으며 수강생은 파주 출판단지 지지향 게스트하우스에서 숙박 후 강의 시간을 갖게 된다.
2016년 온라인 강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처음 시작된 다솔유캠퍼스의 오프라인 원데이클래스는 학생들의 성원에 힘입어 2017년부터 투데이클래스가 추가되었고, 현재는 각각 12기와 6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먼저 10월 27일부터 시작되는 투데이클래스 첫날은 박성일 마스터의 필답형 특강이 진행된다. 필답형 시험을 위한 관련 이론 전체를 짧은 시간 동안 정리할 수 있는 시간으로, 무조건적인 암기가 아니라 이해력을 키우는 시간을 제공한다.
10월 28일에는 3시간 동안 작업형 시험에 대한 모든 질문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는다. 수강생은 평소 도면을 그리면서 궁금했던 점들을 정리해 오면 현장에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다른 학생들의 질문을 통해 자신이 간과했던 부분들까지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투데이클래스에서는 학생들이 시험과 동일한 환경에서 도면을 완성하고 직접 출력까지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들이 직접 출력한 도면을 가지고 첨삭지도를 진행하며 시험 기출 문제를 바탕으로 한 모의시험이 진행되기 때문에 시험 전 집중 트레이닝이 필요한 이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다솔유캠퍼스권신혁 대표는 “다솔유캠퍼스는 수강생에게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클래스를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기계설계공학 교육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는 ‘다솔유캠퍼스’는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교육(기계설계공학)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