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데이터의 지속적인 확장과 안정성 확보는 두말 할 필요 없이 중요하다. 4차 산업에 접어들면서 데이터가 곧 기업의 경쟁력이 되었고 데이터 저장소의 성능과 확장성, 거기에 안정성까지 진지하게 고민해 볼 필요가 생겼다. 특히 스토리지 전문가의 세심한 기술지원과 꼼꼼한 관리는 기업의 데이터 자산 관리 측면에서 꼭 필요한 요소이다.
국내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컨설팅 1위 기업 ‘한성SMB솔루션’과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기업 ‘넷기어(NETGEAR)’가 손을 잡은 이유가 여기에 있다.
넷기어는 탄탄한 네트워크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에서 가장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NAS, ReadyDATA 제품을 내놓았다. 중소기업도 부담 없이 도입할 수 있는 SMB NAS로서 엔터프라이즈급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점에 기업 관계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독자적인 데이터 중복 제거 기술과 정교한 씬 프로비저닝, RoW 방식의 무제한 스냅숏 기술은 동급 SMB NAS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엔터프라이즈급 기술이다. 랜섬웨어 대응도 최고 수준으로 몇 분 전 스냅숏 데이터로 즉시 복구하여 업무 연속성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고가의 복구 서버에서 찾을 수 있는 클라우드 재난 복구/관리 솔루션도 자체적으로 탑재되어 별도 비용 없이 기업의 재난복구 매뉴얼을 구성할 수 있다. 최상의 성능을 유지해주는 스토리지 계층화 기술(고유의 SSD 캐싱 기술), 최대 132 베이 용량 확장, 암호화 및 가상화 기능은 기본으로 달려온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X-RAID 기술은 디스크의 안정성을 올려주었고 고성능의 실시간 바이러스 탐지/차단 기능으로 소중한 기업 데이터 자산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한다. 내외부 파일 공유 성능은 네트워크 기술이 중요한 부분으로 넷기어의 특기 분야다. 보안과 네트워크 장비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넷기어의 품질이 NAS에서도 고스란히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업계 최장 보증 기간인 5년의 워런티 제공은 기술력에 대한 넷기어의 자부심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한성SMB솔루션은 지난 14년간 IT 솔루션&스토리지 전문기업으로 솔루션의 발굴, 개발, 제안, 지원, 교육, 유통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토탈 솔루션 기업이다. 특히, 경쟁력 있는 해외 솔루션을 직접 런칭하고 탄탄한 파트너 네트워킹을 통해 기업용 시장 구축 및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국내 거의 모든 공공기관과 메이저 기업 대상으로 스토리지 납품을 진행하면서 독보적인 시장 지위와 기술 역량을 갖추고 있다. 대표적인 솔루션으로 인피니댓(INFINIDAT), 큐냅(QNAP), 인포트렌드(Infortrend), 텐드버그데이타(Tandberg RDX), FAST LTA(WORM), 비보텍(Vivotek)이 있으며 DataDobi(마이그레이션), NovaStor(백업), imgPresso(이미지압축) 등의 다양한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국내 공식 수입 총판을 맡고 있다.
한성SMB솔루션의 이승준 상무이사는 "넷기어 총판 계약을 통해 기업 스토리지 시장에 불고 있는 성능과 확장성, 안정성 이슈를 완벽하게 해결해줄 엔터프라이즈급 NAS 장비를 선보이게 되었다." 며 "단순히 성능 좋은 NAS 소개에서 그치지 않고 넷기어의 파워풀한 네트워크 기술이 결합하여 기업이 요구하는 강력한 NAS 시스템이 완성되었다"고 소개했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