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엔터, 달콤싱어 오디션 수상자 김하늘 싱글 앨범 발매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스마트 노래반주기 ‘달콤파티’를 서비스하고 있는 다날엔터테인먼트(이하 다날엔터)는 ‘달콤싱어 오디션 시즌1’ 대상 수상자의 디지털 싱글 앨범을 31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다날엔터는 지난 6월 달콤파티 노래반주기가 설치된 학교의 학생들과 달콤파티 직영점 영상 스튜디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영상 오디션 ‘달콤싱어 오디션 시즌1’을 진행한 바 있다.

참가자들 중 서울공연예술고 1학년 김하늘 양은 나이에 비해 성숙하고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 디지털 싱글 앨범 발매의 기회가 주어지는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 직후부터 다날엔터는 김하늘 양과 함께 이번 앨범을 준비해왔다.

이번 싱글 앨범 ‘달콤싱어 프로젝트 VOLUME #1’의 프로듀서는 ‘사랑은 사랑으로 잊는거라지만’을 비롯한 다양한 음악작업으로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싱어송라이터 성재가 맡았다.

학생 신분인 김하늘 양을 고려해 곡 연습과 녹음 작업은 여름 방학 기간에 주로 이루어졌으며, 김하늘 양은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연습을 하며, 앨범 제작 관계자들과 노력해왔다.

다날엔터 여오규 본부장은 “올해 하반기에는 시즌2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앨범 발매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달콤싱어 프로젝트 VOLUME #1’은 8월 31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메이킹필름과 함께 공개된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