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졸업 기획 전시로 <우린, 권태 中> 기획전을 개최한다. 전시는 오는 8월 17일(금)부터 8월 20일(월)까지 4일에 걸쳐 서울특별시 광진구에 위치한 광진문화재단 소재의 나루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총 8인의 작가가 참여하며 유화, 드로잉, 오브제, 영상, 사운드, 가변설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감정인 ‘권태’로, 권태라는 감정을 개인이 마주했던, 마주하는, 마주할 보편적인 감정으로 인식하고 부정적이기만 한 감정이 아닌, 잠시 쉬어가는 것임과 동시에 새로운 시작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환기하고자 한다.
‘우린, 권태 中’ 기획전은 8인의 작가의 시선으로 권태를 조망하고 전시를 관람하는 관객들로 하여금 자신의 권태를 돌아보게 하여 작가들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자 기획하였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전시함으로써 하나의 장르에 국한되지 않아 관객들의 흥미를 유도할 것이라는 계획이다.
전시 오픈을 기념하는 ‘OPENING RECEPTION’은 서울특별시 광진구에 위치한 광진문화재단 소재의 나루아트센터 갤러리에서 8월 17일 금요일 오후 5시에 진행된다. 상명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가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do__dum’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