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IT실무인재 양성기관 서울IT직업전문학교가 빅데이터 분야에서 활약할 예비인재들의 실력키우기에 나선다.
서울IT직업전문학교 측은 오는 27일까지 'R, Python, Hadoop 빅데이터분석'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R, Python, Hadoop 빅데이터분석' 교육과정은 최근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이자 국가전략사업으로 꼽히는 빅데이터 분야에서 필요한 인재들의 능력배양을 위해 개설되는 국비지원 무료 교육과정이다.
특히 기업단위에서 주로 요구되는 R과 Python 등 분석언어 사용 능력과 통계 및 기본 알고리즘, Hadoop 기반 시스템 이해능력을 갖춘 실무전문가를 목표로 기초입문부터 머신러닝 실전 프로젝트까지 체계적으로 교육을 진행, 전공유무에 무관하게 IT전문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는 점에 큰 매력이 있다.
여기에 개강 전까지 진행되는 무료 선수학습(매주 화·목 진행)과 스터디, 프로젝트 등 과정들을 마련, 예비 수강생들의 다양한 IT역량을 더욱 배가시킨다는 것도 핵심으로 꼽을 수 있다.
이상헌 서울IT직업전문학교장은 "빅데이터분석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거듭하고 있으며, 기존 통계학·정보통신·컴퓨터공학 등 전공자 외에도 비전공자들의 빅데이터활용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라며 "R, Python, Hadoop 빅데이터분석 3기 교육과정은 기초부터 전문 실무인재로 거듭나기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국비지원 무료 교육과정으로, 미래사회의 필수인재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져볼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IT직업전문학교의 R, Python, Hadoop 빅데이터분석 3기 교육과정의 상세내용 및 신청방법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