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오픈예정인 신규 디지털화폐 거래소 ‘뉴비트(NEWBIT)’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가상화폐 거래소 뉴비트는 탈중앙화 거래소로 블록체인에 의해서만 거래가 가능하다. 거래소 오픈 전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누구나 평생 수수료 없이 무료로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직 비공개로 베타오픈과 동시에 공개된다.
또한 사전 예약 대상자는 모든 이벤트 관련 많은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뉴비트거래소는 사전예약 개시 이벤트로 사전예약자 중 총 100명에게 마켓순위 1~100위 코인 1개씩을 추첨 지급한다. 당첨자 발표는 정식오픈 때 진행되며 사전 예약자는 평생 수수료무료 이벤트 우선참여권이 부여된다.
뉴비트 관계자는 “뉴비트거래소는 탈중앙화를 거의 100%에 가깝게 실현한 거래소다. 탈중앙화 거래소는 블록체인 전송시간 때문에 거래 속도가 느리다는 점이 단점인데 뉴비트거래소는 거래 속도 해결방안을 개발,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어 “암호화폐를 개인지갑에 예치하는 방식으로 개인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모든 거래는 블록체인에 의해서만 가능하도록 했다. 중앙화방식의 빠른 거래 속도와 탈중앙화의 안전성 등 기존 거래소의 장점만을 모았다. 사용자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거래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수미 기자 (sum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