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 솔루션 기업 위닉스가 제습기 성수기 시즌을 맞아 소비자 설문 조사에서 높은 AS 만족도를 얻은 것으로 조사됐다.
약 3,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소비자 설문 조사는 제품 품질, 기사의 친절, 수리 비용 만족도를 평가하는 질문에 대해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중 한 가지 답변을 선택할 수 있으며, 불만 사항의 경우 해당 내용을 자세히 기재할 수 있도록 했다.
종합 서비스 만족도는 2016년과 2017년 모두 평균 92%를 상회하였으며, 특히, 2017년 11월에는 서비스만족도 100%를 달성하며 눈길을 끌었다.
기사 친절도 평가에서는 전체의 97.3%가 ‘만족’, 혹은 ‘매우 만족’이라고 답했으며, 전화상담(콜센터)에 대한 부분도 97.1% 이상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고객들은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방문해 주어 인상 깊었다”, “위닉스 제습기에 대해 잘 몰랐는데 자세히 설명해주어 AS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다”, “기사님이 친절했고, 수리비도 합리적으로 알려줘 고마웠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위닉스 서비스만족본부 김영복 부장은 “평소 분기별 내부 CS 교육 및 직원 친절 등 AS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기에, 이번 결과가 더욱 뿌듯하게 느껴진다”며, “설문 조사에서 확인된 정보들을 제품 품질 개선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고객만족도 100%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