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무료 릴레이 특강 '이러고들 놀고있다' 개최

Photo Image

KT&G 상상마당은 다양한 문화예술분야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무료 릴레이 특강 '이러고들 놀고있다' 시즌 3를 7월 7일부터 7월 2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세 번째 시즌을 맞은 '이러고들 놀고있다'는 문화예술 관련 색다른 주제의 여러 특강을 통해 학생, 직장인 등 일반 대중들이 창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자신의 예술적 감수성과 새로운 취미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모든 특강을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강의 시간도 주말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로 배정했다.

인문, 디자인, 회화, 영상, 음악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이러고들 놀고있다' 시즌 3의 첫 특강은 7월 7일 토요일 '낙서하며 놀고있다'로 안희연 시인과 함께 자신을 돌아보며 '시' 한 편을 완성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다음날, 7월 8일 일요일 '그림책으로 놀고있다'는 김난령 번역가와 함께 그림책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살펴본다.

7월 14일 토요일 '토이로 놀고있다'는 나이키, 네이버 등과의 협업으로 유명한 아트디렉터 업템포로부터 오리지널 캐릭터 창작과 아트 토이 제작에 대해 배워보고, 7월 15일 일요일 '그림으로 놀고있다'는 '월간 윤종신' 프로젝트의 전속 작가로 활동했던 이홍민 작가가 그림 그리기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들려준다.

7월 21일 토요일 '둘이서 놀고있다'는 김하나 카피라이터가 고양이 네 마리와 함께 살아가는 40대 비혼 여성의 삶을 이야기하며, 7월 22일 일요일 '라이브로 놀고있다'는 오근재 감독로부터 음악을 영상으로 표현하는 뮤직비디오 제작에 대해 들어본다.

7월 28일 토요일 '힙합비트로 놀고있다'는 로꼬, 카더가든 등 여러 뮤지션과 협업한 프로듀서 시로스카이로부터 힙합 프로듀싱 작업 과정을 배워보고, 7월 29일 일요일 비주얼 디렉터 김영준의 애니메이션 강의 '움직임으로 놀고있다'가 이번 릴레이 특강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이러고들 놀고있다' 시즌3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특강당 40명씩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더불어, 총 8개 특강 중 5개 이상을 수강하면 KT&G 상상마당 홍대 아카데미의 정규 강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은 창작 활동을 희망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하고 참신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문학, 미술, 영상, 음악 등 여러 문화예술 분야의 입문 과정부터 전문 예술인 양성을 목표로 하는 심화 과정 '인재육성 프로젝트'까지 단계별 강의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