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시원하게 먹는 이색 김밥 '캘리포니아 롤' 2종을 24일 선보였다.
최근 '가심비'와 '소확행'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캘리포니아롤'을 출시하며 소비자 입맛과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기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이 여름 시즌 상품으로 선보인 캘리포니아롤은 '크래미 캘리포니아롤(2700원)', '크림치즈 캘리포니아롤(2900원)'이다. 이 상품은 다른 푸드 상품과는 달리 전자레인지에 데우지 않고 차갑게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크래미 캘리포니아롤'은 프리미엄 맛살 '한성 크래미'를 활용한 초밥으로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크래미샐러드와 함께 아삭함 식감의 야채를 넣어 신선함을 더했으며, 마요드레싱과 데리야끼소스를 듬뿍 토핑하여 풍미를 더했다.
29일 출시되는 '크림치즈 캘리포니아롤'은 고소하고 진한 풍미의 크림치즈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진한 치즈맛을 강조한 상품이다. 또한 매콤한 마요드레싱과 아몬드 슬라이스를 함께 얹어 풍부한 맛과 식감을 함께 담았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캘리포니아롤' 출시를 기념해 '크래미 캘리포니아롤'은 이달 말까지, '크림치즈 캘리포니아롤'은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웰치스포도355ml'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최윤정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 MD(상품기획자)는 “최근 개인의 만족을 중요시하는 가심비 소비트렌드가 대두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치소비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며 “이번 '캘리포니아롤' 출시와 함께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가치소비 트렌드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푸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