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육성 위한 '츄츄데이' 개최

고려대 경영대학은 스타트업연구원에 입주한 스타트업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하는 '2018 봄 츄츄데이' 행사를 11일 고려대 LG-포스코경영관에서 개최한다.

이날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경영대 부설 스타트업연구원에 6개월 간 입주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거쳤다. 청년기업인이 창업한 회사다.

Photo Image

고려대는 스타트업이 입주 기간 동안 구체화한 사업모델을 엑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 등 투자 관계자에 선보이고, 다음 단계로 도약을 지원한다.

올해 행사에는 투자 관계자를 비롯해 대학과 공공기관, 언론사, 민간기업, 예비 창업가 등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츄츄데이에서 발표하는 기업은 △1인 가구를 위한 지역 기반 마이크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트' △클라우드 기반의 UX(User Experience) 디자인 저작도구를 개발한 'UX큐레이트' △혁신적인 제품과 유통방식으로 국내 향기 산업 시장의 니치마켓을 공략하는 '웨일컴퍼니' △전문가 반복업무를 줄이는 태스크 어시스팅 인공지능(Task Assisting AI) 기술을 탑재한 변리 업무용 소프트웨어업체 '디앤아이파비스' △종이 소재 장난감으로 기계공학과 로봇 원리를 습득할 수 있는 교보재를 개발한 '로보트리' 등이다. 노령 반려동물에게서 발병빈도가 높은 5대 질환을 가정에서 손쉽게 검진할 수 있는 건강검진 키트를 개발한 '아이오펫', 실습기회가 필요한 예비전문가와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 서비스 '드리머리'도 참여한다.


문보경 정책 전문기자 okm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