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엔케어가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선물 구매를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프리미엄 기력 증진 제품 '천옥고'를 3일 선보였다.
천옥고는 한의학 3대 명약 중 하나인 '경옥고'의 핵심 원료에 천문동·맥문동·구기자 등 천호엔케어가 선별한 특별 원료를 더해 과거 조선시대 왕의 보양을 위해 처방한 '익수영진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경옥고는 원기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건강하게 장수할 수 있는 보약으로 첫 장 첫 구절에 소개됐다. 익수영진고는 경옥고에 귀한 약재를 보강한 것으로 조선 영조시대에 왕실의 건강을 책임지던 내의원에서 임금과 중신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진상했던 보약이다.
천옥고는 동의보감의 경옥고 처방을 토대로, 인삼·백복령·생지황·아카시아꿀 등 핵심 원료 4가지를 배합했다. 여기에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천문동, 기관지에 좋은 원료로 감기를 예방해 주는 맥문동, 정기를 보하여 얼굴 빛을 젊어지게 해 주는 구기자 등을 더해 옛날 임금께 진상했던 레시피를 재현했다.
천호엔케어의 천옥고는 'HTHP 공법'을 활용해 고온고압에서 원료의 성분을 최대한 추출·농축해 홍삼농축액과 아카시아 벌꿀을 혼합함으로써 유효성분을 높인 것도 강점이다. 또한 스틱 형태로 제작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기력을 보충할 수 있다. 기력이 약하고 허약체질인 사람에게 기를 보충해 주는 천옥고는 갱년기 남녀에게 특히 좋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급 원료를 찾는 소비자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최근 프리미엄 건강식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며 “천옥고는 경옥고의 효능에 천호엔케어만의 기술력을 더해 선보인 제품으로, 가정의 달 소중한 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귀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