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코리아윤활유는 차량 정비 O2O(Online-to-Offline) 서비스 업체 카닥과 전략적 업무 제휴에 관한 상호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모빌원 ESP 0W-30 엔진오일 제품을 O2O 서비스 플랫폼 카닥테크샵을 통해 교환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가 카닥테크샵 모바일 앱에 접속, 선택한 정비업소를 예약한 시간대에 방문하면 모빌원 제품으로 교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카닥테크샵은 지난해 3월 카닥이 선보인 맞춤형 차량 경정비 서비스다. 소비자가 모바일 앱에서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제조사 규격에 맞는 엔진오일과 필터를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소비자는 실시간 정비업체 예약 시스템으로 접속, 원하는 업체를 예약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빌코리아는 온라인 쇼핑몰 카닥몰을 통해서도 모빌원 ESP 0W-30 제품을 판매한다. 모빌원 ESP 0W-30 제품은 BMW와 벤츠, 아우디 등 유럽 차량은 물론 국산 고출력 차량에 호환되는 최상급 엔진오일이다.
니콜라스 해리스 모빌코리아 대표는 “카닥테크샵 O2O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모빌원을 공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차별화된 모바일 서비스와 최상의 엔진오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연 자동차 전문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