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아이언쓰론' 첫 공개..."글로벌 전략 MMO 선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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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전략 MMO 아이언쓰론 미디어쇼케이스에서 강재호 포플랫 대표가 게임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넷마블이 새로운 전략게임 장르로 글로벌 경쟁력 확대에 나선다.

넷마블은 19일 열린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에서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자사 차세대 전략 MMO '아이언쓰론'을 공개했다. '퍼스트본'으로 알려진 게임이다.

이승원 넷마블 웨스턴사업담당 부사장은 “다른 이용자와 경쟁하면서 자신만의 왕국을 키워가는 게임 정체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게임명을 아이언쓰론(Iron Throne)으로 변경했다”면서 “전략 게임에 넷마블이 보유한 RPG 노하우를 더해 이용자들이 복합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작품”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19일부터 출시일까지 별도 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받는다. 5월 중 중국을 제외한 세계 251개국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아이언쓰론은 높은 자유도를 통해 두뇌 싸움 요소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연맹을 통한 세계 이용자들과의 협력과 경쟁, 단 하나의 왕좌를 두고 벌어지는 치열한 두뇌 싸움을 흥미요소로 꼽았다.

영웅을 기용, 육성하는 RPG 요소도 가미했다. 이용자는 다양한 국적과 개성 넘치는 영웅을 성장시켜 강력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기존 전략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차원전, 배틀로얄, 팀 데스매치 등 전투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전장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개발사 포플랫 강재호 대표는 “차별화한 전투 모드를 통해 모든 이용자가 같은 조건에서 자신의 전략만으로 대결할 수 있게 했다”면서 “기존 게임과 달리 병력, 자원 손실이 없는 전투 모드는 이용자들이 스트레스 없이 전쟁 게임 본연 재미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부사장은 “아이언쓰론은 기획단계부터 글로벌 원빌드 출시를 염두에 두고 개발한 게임이기에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싶다”면서 “아이언쓰론을 통해 전략 MMO 장르를 새롭게 개척하고 대중화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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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_넷마블 김남경 웨스턴사업부장_넷마블 이승원 부사장_포플랫 강재호 대표_포플랫 신종섭 부사장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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