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스타트업과 제조 노하우 공유한다…에이팀벤처스, 하드웨어 얼라이언스 개최

Photo Image

온라인 제조 서비스 '크리에이터블'을 운영하는 에이팀벤처스(대표 고산)는 하드웨어스타트업을 위한 제조 노하우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제2회 하드웨어 얼라이언스(Hardware Alliance)'를 18일 서울 강남 동그라미재단에서 개최한다.

하드웨어 얼라이언스는 하드웨어 및 사물인터넷(IoT) 스타트업을 위한 모임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하드웨어 스타트업 시장 활성화 △업체간 교류 △제조 파트너 매칭 및 투자 확대 기회 창출을 목표로 기획됐다. 하드웨어 제품을 개발해 양산까지 성공한 창업가와 하드웨어 스타트업 파트너사가 실제 사례를 위주로 발표한다.

세계 최초 스마트 점자 시계 '닷 워치'를 개발한 김주윤 닷(Dot) 대표가 기존 점자정보단말기 가격의 10분의 1 수준의 기술을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적정 기술과 하드웨어에 대해 발표한다. 구중회 LB인베스트먼트 전무가 하드웨어 관련 포괄적 제조업 분야 투자 동향과 투자 유치 전략을 소개한다.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는 “지난 1회 행사 때 참석한 많은 하드웨어 스타트업 종사자가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정보 교류 모임이 필요하다며 지속 개최해달라고 부탁했다”면서 “이번 행사에서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유치 전략도 들을 수 있는 만큼 창업 준비중이거나 제품화 초기 단계인 기업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