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과원, 성공 창업을 위한 재도전 패키지로 지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경제과학원)은 실패경험은 있지만 유망한 창업아이템으로 다시 한 번 성공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의 재창업을 지원한다.

경기경제과학원은 3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성공적인 재창업 지원을 위한 '2018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재창업자 40명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재기를 꿈꾸는 창업가를 발굴해 실패원인 분석부터 역량 강화교육, 사업화까지 재창업 전 과정을 패키지로 지원해 성공적인 재도약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보유한 재창업 희망 예비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 기업 대표자다.

선정되면 시제품제작비 등 사업화 지원, 재창업 교육 및 멘토링, 창업전용공간 등 인프라까지 패키지로 지원받는다.

Photo Image
경기경제과학진흥원 전경.

선정된 기업은 사업화 지원을 통해 비즈니스모델(BM) 고도화 및 시제품제작비, 마케팅비 등을 지원받는다. 선정 평가결과에 따라 기업당 10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70시간 재창업 교육이 병행된다. 실패원인 분석 및 사업계획 고도화 중심 공통 교육과정 40시간과 수출, 투자, 글로벌 마케팅 등 재창업 사업화 맞춤형 심화 교육과정 30시간으로 진행된다.

입주공간, 전문가 멘토링 및 네트워킹, 투자유치 기회 마련 등의 인프라 제공과 지속적인 사후관리도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경기경제과학원은 이번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설명회'를 오는 6일 14시부터 수원 광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융합기술원 10층 베이스캠프에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경기경제과학원 창업지원팀(031-259-647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