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본죽&비빔밥카페'가 봄을 맞아 우리나라 전통 된장의 깊은 맛과 국내산 100% 양구 펀치볼 시래기가 조화를 이루는 신메뉴 2종을 5일 출시했다.
'양구 시래기바지락죽'과 '양구 매콤차돌시래기비빔밥'은 재래된장, 국내산 시래기 등 자연과 사람이 함께 빚은 전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재료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양구 펀치볼 시래기'는 해발 1100미터 이상의 고산분지인 양구 펀치볼에서 생산된 무청을 전통 방식으로 70여 일간 자연 건조시켜 겨울철 부족하기 쉬운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고급 식재료로 쫄깃한 식감이 돋보인다. 위와 장에 부담이 적으며, 단백질이 풍부해 소량 섭취 시에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양구 시래기바지락죽'은 기존 본죽에 없었던 된장 베이스의 신메뉴로, 된장에 감칠맛을 살리는 청국장을 더해 전통 재래 장의 구수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 양구 펀치볼 시래기와 제철을 맞은 쫄깃한 바지락을 듬뿍 넣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건강 별미 죽이다. 양구 시래기바지락죽은 본죽&비빔밥 카페와 본죽 매장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9500원.
함께 선보인 '양구 매콤차돌시래기비빔밥'은 매콤하게 볶은 차돌박이와 된장에 자작하게 졸인 특제 시래기 장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건강 별미 비빔밥이다. 우리 된장에 땅의 기운을 품은 시래기를 자작하게 졸여 깊은 맛을 더했다. 여기에 고소한 차돌박이를 매콤한 양념장에 볶아 넣어 봄철 잃기 쉬운 입맛을 돋운다. 가격은 9500원이며, 500원 추가 시 돌솥비빔밥으로 즐길 수 있다.
본죽&비빔밥카페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SNS 인증샷 이벤트'를 4월 15일까지 진행한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신메뉴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남긴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본죽 모바일교환권(1만 원 상당)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본죽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기존에 선보인 적 없었던 된장 베이스의 별미 메뉴로 우리나라 전통 된장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며, “입맛과 건강을 잃기 쉬운 봄철, 본죽&비빔밥카페의 구수한 별미 죽과 매콤한 건강 별미 비빔밥으로 입맛과 건강을 함께 챙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