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가 3월 이달의 도넛으로 쌀도넛 4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라이스 미(米)츄', '쌀(米)아 있는 글레이즈드', '고소함이 쌀(米)아 있는 필드', '라이스 트위스트킹' 등 총 4가지로, 품질이 좋기로 유명한 강원도 철원 오대쌀로 만들었다.
'라이스 미(米)츄'는 철원 오대쌀로 만든 쫄깃한 츄이스티 위에 달콤한 화이트 코팅과 고소한 현미를 토핑해 쫀득한 도넛과 현미 토핑의 바삭한 매력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1500원.
쫄깃한 쌀 글레이즈드 위에 현미를 토핑한 '쌀(米)아 있는 글레이즈드' 및 달콤한 쌀 필링을 듬뿍 채운 '고소함이 쌀(米)아 있는 필드'도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각 1300원이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왕꽈배기 도넛 '트위스트킹'도 철원 오대쌀로 만든 '라이스 트위스트킹'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고소한 현미 크럼블이 쫄깃한 왕꽈배기 도넛과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500원이다.
한편, 던킨도너츠는 이번 쌀도넛 출시를 기념하여 3월 한달 간 해피포인트 앱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가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5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는 '할인이 쌀아있네!'는 던킨도너츠 매장에서 해피앱을 보여주면 라이스 도넛 4종 중 어느 것을 골라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해피포인트는 0.5%적립 가능하다.
16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포인트가 쌀아있네!'는 라이스 도넛 구매시 해피앱을 보여주면 해피포인트를 3배 적립해주는 행사다. 모든 행사는 점포별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종료되며 일부 행사, 타 쿠폰, 제휴 할인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모바일 교환권은 사용할 수 없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