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해양모험가 김승진 선장 특강 등 성황리 OT 개최​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3일 서울 강북구 캠퍼스에서 신·편입생 및 교직원 등 총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6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는 신·편입생들이 매년 사이버대학의 대학 생활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개회식 △학사제도 설명회 △해양모험가 김승진 선장 특강 △ 지역별 만남의 시간 △학과·전공(교수 및 선배)별 만남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특강에는 새로운 도전을 앞둔 학생들을 위해 국내 최초로 단독·무기항·무원조 요트 세계일주에 성공한 해양 모험가 김승진 선장의 특별 강의가 마련됐다.

김승진 선장은 요트 세계일주 모험에서 겪은 많은 과정과 경험들을 나누며, 새로운 항해를 준비하고 도약하려는 학생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의 내용을 전했다.

특강 후에는 학과·전공(교수 및 선배)별 만남의 시간을 통해 학교생활, 동아리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사이버대 전광호 학생처장(경영학과 교수)은 “이번 행사가 대학의 첫발을 내딛는 학생들이 정보를 얻고, 다양한 교류 등을 통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올해도 학생 맞춤 커리큘럼으로 재학생의 성공 스토리를 이끌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신·편입생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학과는 금년에 신설된 성악과, 실용음악과, 창업비즈니스학과, 한국어문화학과를 비롯하여 총 28개 학과(전공)로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신설) △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신설) △컴퓨터공학과, 콘텐츠기획·제작학과, 정보보호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신설), 실용음악과(신설) △자유전공이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