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대표 브랜드 생활맥주가 CJ제일제당의 '비비고'와 맥주안주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생활맥주와 비비고가 함께하는 이번 쿠킹클래스는 맥주와 어울리는 만두안주 요리법과 함께 생활맥주의 비어스페셜리스트가 다양한 수제맥주를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쿠킹클래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30일까지 CJ제일제당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생활맥주에서 출시한 '봉다리 복만두'에 사용된 비비고 제품을 맞추면 응모가 완료된다. 쿠킹클래스는 2월 7일 CJ제일제당 백설요리원에서 진행한다.
한편 생활맥주와 비비고는 지난 11일 시즌 한정 컬래버레이션 메뉴 '봉다리 복만두'를 출시했다. 다리 복만두는 한입 크기의 '비비고 수교자'를 바삭하게 튀겨, 웨지감자와 함께 복주머니 형태의 종이봉투에 담아 제공하는 시즌 한정 메뉴로 고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수제맥주는 맥주 자체의 맛도 중요하지만 어떤 메뉴와 함께 먹느냐에 따라 그 맛이 더욱 살아나기도 한다”며 “수제맥주만의 매력을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맥주 페어링 행사를 계속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생활맥주와 비비고는 새해맞이 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순금을 드려요!'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31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생활맥주 #비비고수교자 #봉다리복만두 해시태그와 함께 '봉다리복만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황금福 순금 24K(3.75g)' 1명, 비비고 만두 선물세트 10명, 생활맥주 3만원 상품권 10명 등 총 21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