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랩스(대표 이동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17년 'K-ICT 클라우드 산업대상'에서 서비스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K-ICT 클라우드 대상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를 발굴해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 서비스 분야는 독창성, 기술자립도, 품질·성능 우수성, 보안성 등 6개 항목을 평가해 수상한다.
와탭랩스는 클라우드 기반 '와탭 IT 모니터링 서비스'로 우수 서비스 분야에 이름을 올렸다. 와탭 IT 모니터링 서비스는 2015년 국내 처음으로 서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올해부터 어플리케이션 성능분석을 서비스하고 있다.
와탭랩스 IT 모니터링 서비스는 자바·노드JS·PHP· 파이썬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분석할 수 있다. 서비스에 가입하면 5분 이내에 자사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분석할 수 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동인 와탭랩스 대표는 “국내 애플리케이션 분석 기술은 이미 세계적 수준이며 해외 모니터링 서비스와 충분히 경쟁이 가능하다”면서 “와탭랩스를 세계적인 IT 기업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SW 많이 본 뉴스
-
1
앤트로픽 “클로드는 끝까지 광고 없다”…오픈AI와 정면 대치
-
2
'K-AI 풀스택' 컨소시엄, 세계 최대 에너지 기업 아람코 AX 참여
-
3
스페이스X, xAI 인수…일론 머스크 “우주 기반 AI 시동”
-
4
몰트북부터 봇마당까지…인간 개입 없는 'AI 커뮤니티' 등장
-
5
[시큐리티 메가비전 2026] “AI 위협 가시화…정보보호 체계 실효성 강화 필요”
-
6
가트너 “세계 국가 35%, 2027년까지 소버린 AI로 전환”
-
7
서울 '도시 AI' 실험실로…MIT 센서블시티랩 열고 도시 문제 공동연구·실증
-
8
코르카, 오픈AI 서비스파트너 됐다
-
9
인도, 해외 데이터센터 기업에 '20년 세금 면제' 파격 혜택
-
10
은행권, 금융광고 인공지능이 심사한다…'AI 광고심의 시스템' 구축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