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정성 한가득 담은 '추석 선물세트' 출시

Photo Image

대상이 추석을 맞아 '2017년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2017년 1분기에 접어들면서 수출호조에 따라 경제 성장률이 회복세를 보여왔고 소비자 심리지수도 7월까지 100 이상을 유지하면서 소비자 기대심리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였다. 그러나 실질소득 증가율이 마이너스를 기록했고 국내 소비판매액 증가율은 1%에 머물며 실제 소비 증가로 이어지지 않아, 내수는 여전히 불안한 상황이다.

소비위축으로 인한 한정된 소비지출은 추석 선물세트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기존 시장지위를 유지하기 위한 업체 간 판촉경쟁도 과열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대상은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형 세트를 대거 선보이는 한편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한 세트를 늘려 선택 폭을 넓혔다.

대상은 가장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는 2~3만원 대 '청정원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중저가지만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세트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개선하고 포장지함도 변경했다.

대표 제품으로 카놀라유와 발효양조간장, 정통현미식초, 캔햄, 연어, 요리올리고당 등 다채로운 제품들로 구성된 '청정원 8호'와, 카놀라유와 참기름, 천일염, 캔햄으로 알차게 구성된 '청정원 9호'가 소비자가 선호하는 가격대와 실용적 제품 구성으로 반응이 좋다.

매년 명절마다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장류 세트도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는다. 발효의 명지 순창에서 100% 국내산 최고급 원료와 전통적 기법으로 오랜 시간 정성껏 숙성시켜 만든 '찹쌀발아현미고추장'과 국내산 검은콩과 순창의 깨끗한 천연 암반수로 오크통에서 5년간 숙성시켜 만든 '5년숙성 간장'은 각각 고급스러운 단지와 고급 술을 연상시키는 병에 들어 있어 품격 있는 선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오일세트를 신규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기존 세트에 국물내기티백, 후추, 종가집 장조림 등을 보강해 활용성을 높였다.

대상 추석 선물세트는 대상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전국 할인점과 백화점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정원e샵에서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청정원의 대표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를 구입하면 정원e샵에서 활용할 수 있는 5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단 한 ID당 한 장의 쿠폰만 사용이 가능하다. 모든 선물세트는 1세트만 구입해도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개별 택배박스에 정성스럽게 포장해 배송하며 무조건 추가 적립금 5%를 지급한다.

특히 정원e샵 유료회원인 '정원 클래식' 회원에게는 선물세트 10%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번에 정원e샵에서 '정원 클래식' 회원가입을 하더라도 같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