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서버·스토리지]에이블스토어, 데이터 손실 가능성 최소화

에이블스토어(대표 권민길)의 올 플래시 어레이 스토리지 '시놀로지 올 플래시 스테이션 FS3017'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SATA 디스크가 아닌 오직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로만 구성된 기업용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Photo Image

고성능 인텔 제온 헥사코어 E5 v5 프로세서 2개와 64GB의 DDR4 ECC RDIMM(Registered Dual In-line Memory Module, 최대 512GB 업그레이드 가능)이 탑재돼 있다. 원격직접메모리접속(RDMA) 기술을 통해 4K 읽기·쓰기 성능이 최대 20만IoPS(초당입출력처리량)에 달한다.

이 제품은 두 개의 10GBase-T 포트와 이더넷 컨트롤러를 추가할 수 있는 두 개의 PCIe 슬롯을 지원하며, RDMA상의 iSCSI 기술을 활용해 추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 iSCSI 성능을 8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가장 주목할 점은 올 플래시 스테이션 FS3017이 플래시 스토리지 복원력에 최적화된 새로운 RAID 유형인 RAID F1 기술을 사용해 데이터 손실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Photo Image
에이블스토어의 올 플래시 어레이 스토리지 '시놀로지 올플래시 스테이션 FS3017'

RAID F1은 SSD를 위한 새로운 유형의 RAID 방식으로 F는 플래시, 1은 하나의 디스크 유연성 및 하나의 패리티를 의미하며, RAID5를 기본으로 설계됐으며 퍼포먼스 수준은 RAID5와 유사하다.

타사제품과 비교해 주목할 점은 시놀리지 올 플래시 스테이션은 케이스와 SSD를 별도로 판매, 소비자가 원하는 SSD를 구매해 스토리지에 장착할 수 있다.

시놀로지 엔터프라이즈급 제품은 고가용성과 데이터 보안 손실을 예방하거나 최소화한다.

SHR(Synology High Availability) 기능은 하드웨어 오류와 인터넷에서의 악의적 공격으로 인해 중요한 디지털 자산에 접속이 중단되는 상황에 대비해 데이터 보안 및 서버 중단을 방지한다. 활성 서버와 수동 서버를 하나의 고가용성 클러스터에 연결하며, 수동 서버가 항상 활성 서버로 미러링되는 기술을 제공한다.

시놀로지 iSCSI 저장소는 대부분의 가상화 솔루션을 완벽하게 지원해 간편한 관리 인터페이스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올 플래시 스테이션과 XS 시리즈 제품은 5년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 동안 기술지원과 하드웨어 교체 서비스가 제공되며, 시놀로지 교체 서비스(SRS)도 이용할 수 있다.


이성민기자 s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