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표' SRT 고속철도 예매, 홈페이지 한 때 먹통...승차권 예매는 오후3시까지-잔여석은 오후4시부터

Photo Image
출처:/ SRT 홈페이지 캡처

'설 연휴표' SRT 고속철도 예매, 홈페이지 한 때 먹통...승차권 예매는 오후3시까지-잔여석은 오후4시부터

SRT 예매가 첫 날부터 접속장애를 겪어 많은 이들의 불편을 초래했다.

오늘(12일) SRT(수서고속철) 고속철도 설 연휴 승차권 예매가 시작된 가운데 한 때 홈페이지 접속이 안돼 표를 사려는 이들이 불편을 겪었다.

SRT 고속철도 설 연휴 승차권 예매는 이날 하루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진행된다.

이날 새벽시간 접속자가 몰려 한때 SRT 홈페이지가 접속장애를 겪기도 했다.

SNS등에는 SRT 예매에 불편을 겪었다는 사용자들의 후기가 속속 올라오고 있다.

이날 진행되는 예매 대상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운행하는 경부·호남선 SRT 승차권이다.

역 창구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예매가 진행되며 SRT 정차역 17개와 광명·서울·수원·용산·영등포역 등 5개 역에서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1회에 6매, 왕복 최대 12매까지 예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예약한 설 연휴 승차권은 오는 15일 밤 12시까지 결제해야 한다.

애플리케이션 SRT와 자동발매기, SR 고객센터에서는 예매할 수 없다.

한편 잔여석 판매는 이날 오후 4시부터 시작된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결제되지 않은 승차권과 반환된 승차권은 SR 홈페이지와 지정 역 창구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한은숙 기자 esh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