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마이홈포털,행복주택 청약 오늘(12일)부터 16일까지…서울오류·의정부민락2 등 9개지구 4972호
마이홈포털 등 LH의 행복주택 청약접수와 관련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LH는 지난해 12월 29일 입주자모집 공고한 행복주택 서울오류·의정부민락2·인천서창2지구 등 총 9개지구 4972호에 대한 청약접수를 주말을 포함해 1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오류‧인천서창2‧목포용해‧익산인화‧부산용호‧성남단대‧춘천거두 행복주택은 대학생·사회초년생·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이 주요 모집대상이다.
이번 모집부터는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가 아니더라도 소득활동이나 예술활동을 하고 있다면 행복주택에 청약하여 입주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행복주택에 당첨된 자는 동일계층으로 재청약이 불가했으나, 이직이 잦은 젊은 층의 고충을 고려하여 소득활동지역이 해당 주택건설지역과 연접지역을 벗어난 곳으로 변경된 사회초년생, 신혼부부의 경우에는 동일 계층으로 재청약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취업준비생의 경우 행복주택 소재 지역 학교를 졸업하지 않았더라도 해당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면 입주가 가능하다.
청약자는 이날부터 인터넷 LH 청약센터, 모바일 청약센터 또는 현장에서 청약 접수할 수 있다.
한편 행복주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지구별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LH 콜센터나 마이홈포털을 통해 문의 및 확인 할 수 있다.
한은숙 기자 esh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