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앤텔(Look & Tell)’, 실시간 방송 앱과 웨어러블 액션캠 출시

Photo Image

아바드(주)는 USB 카메라, 웹캠 등으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개인방송을 할 수 있는 ‘룩앤텔’ 앱과 내 시선으로 1인칭 시점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룩앤텔’ 웨어러블 액션캠을 출시했다.

‘룩앤텔’ 앱은 스마트폰 카메라 뿐만 아니라 USB 카메라, OTG 카메라 등의 다양한 외장 카메라를 연결하여 영상녹화, 유튜브 라이브, 페이스북 라이브, 룩앤텔 라이브가 가능한 실시간 방송 애플리케이션이다.

한편, ‘룩앤텔’ 웨어러블 액션캠은 아바드가 자체 개발한 초소형 카메라로, 스마트폰과 USB로 연결하여 다양한 착용으로 양 손이 자유롭게 1인칭 시점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이처럼 ‘룩앤텔’ 앱과 액션캠은 언제 어디서든 간직하고 싶은 영상을 찍고 생중계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손쉽게 소통할 수 있어 방송, 스포츠, 보안, 교육, 엔터테인먼트, 반려동물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 ‘룩앤텔’만의 서비스

‘룩앤텔’ 앱은 유튜브 라이브, 페이스북 라이브 외에도 아바드 자체 방송 플랫폼인 ‘룩앤텔 라이브’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개인방송을 할 수 있다.

특히, ‘룩앤텔 라이브’는 고화질의 영상을 3초 이내의 지연시간으로 실시간으로 생중계가 가능하며, 영상통화와 채팅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보다 빠른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가족이나 친구에게 메시지, 카카오톡, 페이스북으로 방송 URL을 전송하면, 상대방은 전용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방송 URL을 클릭하여 손쉽게 영상통화를 하거나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룩앤텔’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조만간 페이스북 라이브방송, 영상통화, 채팅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룩앤텔’ 액션캠은 110도의 화각, 26.5g의 가벼운 무게, IP68등급의 방수 기능과 함께 기존 웨어러블 액션캠 보다 합리적인 가격, 간편한 휴대성과 편리함의 장점을 지니고 있어 개인방송, 얼음낚시, 자건거 블랙박스, 라이프 로거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 웨어러블 액션캠 ‘룩앤텔’ 출시 기념 이벤트

아바드(주)는 ‘룩앤텔’ 출시 기념으로 11월 3일부터 12월 5일까지 체험 이벤트와 함께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룩앤텔‘ 앱을 이용하여 혼자 보기 아까운 반려동물의 영상을 찍고 등록하면, 심사를 통해 재미있는 영상 창작자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행사이다.

대상, 금상, 은상을 포함하여 총 59명에게 약 6백만원에 해당하는 상품을 증정한다. 수상작은 12월 12일에 룩앤텔 홈페이지(www.lookntell.net)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2000년 회사 설립 후 모바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B2B), SQA(Software QA)(B2B)를 주력으로 성장하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B2B/B2C), 모바일 융복합 솔루션(B2B/B2C)등 다양한 영역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모바일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이다.

아바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실시한 “지역SW융합제품상용화”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기업이다. 용인시는 국비의 70%의 달하는 시비를 투입하여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의 관리(협업) 하에 SW제품의 품질 확보, 매출, 인력양성, 전문인증 등 제품상용화 부분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으로 SW제품의 상용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