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나, 사실 OO이 어렵다` 세미나를 내달 9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세미나는 저금리 시대 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부동산과 금융상품 등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하고 듣고 싶은 내용으로 세미나를 진행하기 위해 사전 고민을 접수한다.
네이버 경제M 강연회 신청 페이지나 펀드온라인코리아 메일(fundonline@naver.com)로 투자고민을 보내면 공통고민, 심각고민 등 5개를 선정해 오종윤 한국재무설계 대표가 해답을 제시한다. 5개에 선정되지 않더라도 접수된 모든 고민에 대해 추후 한국재무설계 전문FP의 해답을 제공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마경환 프랭클린템플턴자산운용 본부장이 미국 금리 연동 대출채권 투자법을 소개한다. 미국 금리인상이 호재로 작용하는 `미국 금리인상 연동 대출채권 펀드`에는 올해만 약 2500억원의 자금이 유입됐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일방적인 금융이 아닌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파악한 후 전문적인 해결책을 제공함으로써 소통하는 금융을 실천하고자 세미나를 기획했다”면서 “직구직통 세미나를 통해 전문가나 다른 투자자와 소통하며 고민을 해소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성민 코스피 전문기자 s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