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카아이티(대표 배춘기)는 오는 27일 서울 강남구 메리츠타워 아모리스홀에서 `QAD EXPLORE 2016` 행사를 개최한다.
이 회사는 미국 전사자원관리(ERP) 1위 기업 QAD 한국 총판이다. 국내외 자동차·전자 부품 제조사 ERP 구축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르카아이티는 QAD와 함께 해마다 이 같은 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공급망 관리(SCM) 혁신을 위한 QAD 솔루션 활용`을 주제로 열린다.
행사는 △QAD EA 2016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QAD 퀄러티 매니지먼트 시스템(QMS) △QAD 창고 운영 시스템(WMS) △하모니 시스템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QAD EA 2016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부문에서는 QAD 최신 제품과 향후 솔루션 발전 로드맵이, QAD Quality 운영 시스템 부문에서는 글로벌 품질관리시스템에 대한 내용이 각각 소개된다. 발표는 QAD 비즈니스 컨설팅 매니저 나라하리 라오가 맡는다.
또 QAD 창고운영 시스템(WMS) 부문에서는 최적의 재고관리 방법이 논의된다. ERP 시스템과 물류 거래를 실시간 연계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QAD 자동화 솔루션(QAS)에 대한 설명도 이어진다.
행사 마지막 순서에서는 하모니 시스템 구축 사례가 공유된다. 이 시스템은 기존 협력사 포털 시스템을 개선한 웹 기반 차세대 공급자 포털을 말한다. 오르카아이티는 현재 홈페이지(www.orcait.net)를 통해 행사 등록 신청을 받고 있다.
최종희기자 choi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