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에스앤씨(대표 남권우)는 다양한 보안규정인증관리 시스템 `미소(MISO) v1.5`를 선보였다.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PIMS), 지불카드산업정보보안표준(PCIDSS), 국제 정보보호인증(ISO 27001)을 비롯해 올해 6월부터 인증 의무대상이 확대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등 IT 보안 규정에 대한 효율적 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일체형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된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간 발생 가능한 오류를 최소화하고 설치, 운영 유지보수 편의성을 높였다. 개발사 기술 인력 35% 이상이 ISO/IEC 27001 국제심사원과 PIMS/ISMS 인증심사원 컨설턴트로 전문 컨설팅 서비스까지 패키지로 이용 가능하다.
전문 지식이 없는 직원도 업무 중 반영이 필요한 보안 요소를 자연스럽게 처리하도록 설계했다. 중요 업무에 대한 가중치를 반영해 수치화한 보안지수로 보안 수준을 직관적으로 판단하도록 돕는다. 다양한 보안 규정에 필요한 중복 업무는 한 번만 수행하더라도 각 규정 준수에 반영되도록 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단위 기능 모듈별 API 제공으로 그룹웨어 등 업무용 시스템까지 원활하게 데이터를 송수신한다. 계열사나 산하기관, 지점별 인증과 규정에 대해 중앙에서 통합 관리·감독,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수동으로 운영되던 업무분장과 업무수행가이드 정의, 업무지연자 업무 수행 알림, 인수인계 등도 시스템화해 관리적 인력 손실을 줄인다.
▶운용체계(OS): 유닉스, 리눅스, 윈도
▶다양한 보안인증 업무와 증적관리를 체계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
▶문의: (070)4350-2508
[남권우 지란지교에스앤씨 대표]
“많은 기관과 기업이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보안 관리 체계가 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운영이 이뤄지면 가용성이 떨어지고 지속적 운영이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지란지교에스앤씨는 보안 관리성을 높이고자 하는 기관·기업이 사내 보안관리 체계 미확립과 한정된 인력, 중복된 업무 수행 등으로 인해 겪는 비효율성 등을 해결하고자 미소를 개발했다.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시스템화해 보안관리 체계 확립에 가이드를 제공하고 여러 보안 담당자 고충을 집약해 기능화했다.
기능 제공 역할을 한정하지 않고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컨설턴트 인력을 충원해 미소 단독 부서를 만들었다. 솔루션과 함께 컨설팅을 한 번에 제공해 효율적으로 도입 기업에 맞는 최선의 방안을 제시한다.
남권우 지란지교에스앤씨 대표는 “범정부적 인증제도 추진 방향에 발맞춰 기업과 기업이 수행하고자 하는 규정 준수와 근본적 보안관리 해결책이 되고자 한다”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인증 관리 시스템으로 편의와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미소 2.0의 설계가 마무리 단계다. 각 업무 단위 시스템을 모듈화 구현해 플랫폼 레벨에서 재개발했다. 최다 레퍼런스 보유 경험을 바탕으로 솔루션 구축 중에 발생하는 요구사항에 대해서도 유연하게 대처한다. 사용자 중심의 기능과 UI를 우선 목표로 새로운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