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예능 ‘개이득’, 인기TV방송 영상 제치고 네이버TV캐스트 1위
신곡 ‘내가 저지른 사랑’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한 임창정이 네이버TV캐스트 영상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8일 공개된 <연예인 중고나라 체험기:개이득> 임창정 편은 공개 6시간 만에 조회수 10만뷰를 가뿐히 돌파하며, 네이버TV캐스트 실시간 시청률 ▲전체 영상 1위 ▲‘예능’ 부문 1위 ▲’20-30대’ 부문 1위에 올랐다.
9일 오전 ‘임창정’ 편의 누적 조회수는 30만뷰를 돌파했으며, 현재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순위 내 대다수의 영상이 인기 TV프로그램의 클립 영상임을 감안할 때 이번 기록은 모바일 예능으로서는 이례적인 수치이며, 모바일 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모바일 예능 <연예인 중고나라 체험기:개이득>은 연예인이 중고나라에 올라온 자신의 물건을 사기 위해 직거래에 나가는 내용으로, 지금까지 ‘하하’, ‘정찬우’, ‘DJ DOC’, 스틸하트의 보컬 ‘밀젠코’, 백지영, 양준혁이 출연한 바 있다.
임창정 편 1탄 공개 후, 시청자들은 “임창정 2탄 올려주세요 얼른!!”, “ㅋㅋ2탄은 어딨음? 웃기네ㅋㅋ” 등의 반응을 보이며 2탄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임창정이 직접 판매자가 되어 직거래에 나서기로 예고한 2탄은 다음주 공개 예정이다.
제작사 모모콘(대표 김창근, 김세진)은 자사 브랜드인 MOMO X를 통해 모바일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모바일 미디어 그룹이다. 현재 모바일 예능 <연예인 중고나라 체험기:개이득>과 <블랙박스 라이브>등을 서비스 하고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