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이 금융업계 최초로 퇴직연금 대표상품제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대표상품제도는 확정기여형(DC),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의 효율적인 적립금 운용 과 투자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사업자가 제시하는 포트폴리오 상품이다. 고객은 여러 개 상품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한번의 운용지시로 매수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퇴직연금 대표상품은 고객 투자성향을 감안해 안정형, 중수익형, 고수익형 3가지로 제공된다.
`NH투자증권 QV안정형 대표상품`은 주식 편입비율을 30% 이하로 구성해 안정 투자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제공된다. 중수익형과 고수익형 대표상품은 주식 편입비율을 각각 50% 이하와 70% 이하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상품을 구성하는 주식형펀드와 채권혼합형펀드로 `미래에셋100세시대 QV퇴직연금펀드`가 포함된 점이 특징이다. 이 펀드는 운용능력이 검증된 우수한 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재간접펀드로 운용사가 시장 상황 변화에 따라 상품교체 및 비중을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NH투자증권만의 특화된 포트폴리오 솔루션인 QV포트폴리오를 미래에셋자산운용에 자문을 제공하고,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이를 바탕으로 펀드를 운용하는 차별적인 전략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 NH투자증권은 고객의 특정 기념일에 연금수령액을 높여 증가된 지출에 대비할 수 있는 기념일 연금 서비스, 연금수령한도 초과시 연금지급이 자동 중단되는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성민 코스피 전문기자 s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