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23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희망을 선물해주세요` 기부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이날부터 6월 12일까지다. 모바일 선물 문화를 사회적 기여로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담았다. 기부콘은 모바일로 간단하게 기부하는 쿠폰이라는 의미다.
SBS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TV SBS` 방송 사연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소개한다. 사연별로 기부콘을 판매해 기부금을 모금한다. 아프리카 지원사업과 의료지원사업, 지역아동센터지역사업 등 총 15개 사연이 소개된다.
캠페인 페이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인 화면 하단 배너를 통해 접속한다. 모바일 결제로 기부콘을 구매하거나 친구에게 선물한다. 기부금액은 3000원 단위로 가능하다. 중복 기부도 가능하다.
기부콘 구매자와 선물 받은 이용자 모두 SBS 예능 프로그램MC와 희망TV SBS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한 정준 얼굴이 그려진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캠페인을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웃찾사, 인기가요 방청권과 SBS 콘텐츠 30일 자유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팀장은 “기부가 커피 한 잔을 선물하는 것과 같이 쉽고 부담 없이 하는 것임을 알리고자 한다”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어려운 이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기회를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