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1분 설치 서버호스팅 중가형 상품을 출시하면서, 고객별 맞춤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갖췄다.
1분 설치 서버호스팅은 ‘신청 즉시 사용’할 수 있다는 클라우드의 장점과 ‘안정성’이라는 물리적 서버의 장점을 고루 갖춘 서비스로, 높은 가격과 긴 설치 시간 등 일반 서버호스팅의 단점을 보완하며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더불어 무약정, 무보증금 정책, HP 정품 서버 제공으로 가격이나 퀄리티면에서 매우 만족스럽다는 평가다.
이번 라인업 확장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다양한 고객군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완성했다는 것. ▲스타트업 및 신규 홈페이지 운영자에게는 [HP DL320G8 V2 SATA]를, ▲중소형 사이트 및 쇼핑몰, 동영상 콘텐츠 제공 업체에게는 [HP CL320G8 V2 SSD]를,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HP DL60 V2 SSD] 상품은 중대형 및 고속 성장 기업, 웹/모바일 게임 업체에게 추천하고 있다.
특히, 1분 서버를 신청하면 여러 가지 혜택이 뒤따르는데, 국가정보원의 인증을 받은 방화벽이 3개월 무료, IDC 방문 없이 서버 원격 관리 가능, 웹메일을 포함한 그룹웨어까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가비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가비아 호스팅 영업부 나승표 팀장은 “1분 설치 서버호스팅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 환경 및 요구사항에 맞춰 상품군을 다양화했다”면서 “또한, 상세하고 편리한 관리툴로 전문가가 아니어도 쉽게 서버를 관리할 수 있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이들에겐 모든 면에서 최적의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