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에 스마트폰 청소와 관리 기능을 강화한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폰 청소와 스마트폰 관리 위젯, 내부 저장 공간 검사 ON/OFF 옵션 등 기능이 강화됐다. 청소 기능은 `앱 내부 캐시 파일 삭제`와 `개인 정보기록 청소` 기능 등이 추가됐다. 각종 앱에서 생성된 불필요한 캐시파일 정리로 스마트폰 용량을 확보한다. 클립보드 저장 기록 등 여러 가지 개인정보 기록도 손쉽게 삭제하거나 보호한다.
위젯 기능 추가로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주요 기능을 스마트폰 바탕 화면에서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폰 최적화와 악성코드 검사, 배터리 모드 설정 등을 위젯에서 지원한다.
내부 저장공간 검사 설정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미디어 파일과 콘텐츠 등 모든 파일에 대한 검사 대신 중요 시스템 영역만 빠르게 검사하는 기능이다. 이외에도 예약 최적화, 인터넷 브라우저 검색 기록 청소 기능을 추가하고 태블릿 버전 통합 등이 이뤄졌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모바일 환경에서 백신은 악성코드 방어와 치료를 넘어 스마트 기기 전반적 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도구가 돼야 한다”며 “기본 보안 기능은 물론이고 최적화와 앱 관리, 배터리 관리 등 쾌적한 스마트 기기 사용을 돕는 기능과 함께 올인원 모바일 케어 앱으로 발전 시킬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